Challenge

신형 큐브를 캐나다 시장에 런칭하기 위하여 닛산은 토론토에 기반을 둔 Capital C Communications라는 에이전시와 함께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한 바이럴 소셜 미디어 마케팅을 전개하기로 하였다. 그 방법은 신차에 대한 구전 파워가 높은 젊은 층을 대상으로 하여 하이퍼큐브 콘테스트를 실시하는 것이었다.

닛산은 이를 위한 온라인 플랫폼을 만들고, 디자이너에서부터 비디오그래퍼, 뮤지션, 안무가 등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이 각자의 장기로 큐브를 표현할 수 있도록 하였다.

1차 컨테스트를 통하여 총 500명의 사람들이 선발되었고, 선발된 이들은 트위터나 페이스북과 같은 소셜 미디어를 통하여 자발적으로 보다 많은 사람들과 자신의 작품(닛산 큐브가 표현된)을 공유하게 되었다.

Result

3개월간의 오디션 기간 동안 33만명 이상이 웹사이트에 방문했으며, 절반 이상이 페이스북, 트위터 등 다른 소셜 미디어의 링크를 통해 방문하였다.
4월부터 5월까지 1개월의 기간동안 150만 PV가 발생하였다.
5만명 이상의 사람들이 최종 선발에 투표하기 위해 참여했으며, 총 25만 투표가 이루어졌다.
웹사이트의 방문자당 페이지뷰는 거의 6페이지에 달했으며, 평균 4분 이상을 머물렀다.
캠페인 중반에 이미 인지도가 87퍼센트 상승했다.
이 캠페인과 관련하여 8천개 이상의 트윗이 있었으며, 트위터 상에서만 2백6십만 이상의 노출이 있었다.

Lesson

다양한 참여 방법(다양한 소셜 미디어)을 통해 캠페인 참여의 장벽을 낮춤
투표를 통한 선발은 참여자들이 보다 많은 득표를 위하여 자발적으로 소셜 미디어상의 바이럴 활동을 하게 만들었음



<참가작: 큐브를 테마로 한 음악>

<참가작: 큐브를 테마로 한 춤>


 Brandon "TheSoulscaper.H." Lee는 뉴욕에서 Communication Arts로 석사 학위를 받고 호텔, 잡지,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신규사업개발과 마케팅을 담당했습니다.
현재는 런던 베이스의 Aegis Media 계열의 디지털 에이전시인 Isobar Korea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TheSoulscaper라는 이름으로 사진 활동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TheSoulscaper.com
Brandon.Hwansun.Lee@gmail.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