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미디어는 우리 생활에 여러가지 측면으로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는 현재 가장 중요한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중 하나가 되었는데요, 우리가 일상에서 필요한 정보를 소셜 미디어를 통해 보다 많이 얻고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의 영향은 기업활동에도 많은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웹사이트를 만들고 사람들이 찾아오게 만드는 커뮤니케이션에서 찾아가는 커뮤니케이션으로, 자신의 목소리를 고객들이 듣도록 하는 커뮤니케이션에서 고객들이 원하는 목소리는 내는 커뮤니케이션으로 바뀌게 된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왜 소셜 미디어인가"에 대해서 큰 확신을 갖기는 어렵습니다. 기업활동의 특성상 위험부담을 떠안기는 어렵고, 아직도 소셜 미디어란 뉴 미디어 중에서도 뉴 미디어이기 때문입니다.
소셜 미디어의 가치에 대해 아직 확신을 갖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 소셜 미디어와 관련된 몇가지 통계를 공유합니다.

소비자들은 어디에서 정보를 얻는가?
많은 사람들이 정보와 의견을 구하기 위해 소셜 미디어를 먼저 찾습니다. 이것은 결국 "무엇이 더 믿을만한가?"라는 이슈에 관련된 것이지요. 
또한 기업의 웹사이트 역시 신뢰할만한 정보 소스입니다. 

소셜 미디어의 장점은 무엇인가?
소셜미디어는 인지도와 평판 구축에 가장 효과적입니다. 
소셜 미디어를 세일즈를 위해서 보다는 고객들과의 긍정적인 관계 구축을 위해 활용하세요.

소셜 미디어와 함께 사용하면 좋을 마케팅 전략은?
소셜 미디어를 검색엔진 최적화와 더불어 사용하면 보다 큰 효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란 말 그대로 "사회 관계"와 관련된 것이며, 이는 보다 많은 대상과 접촉할수록 그 가치가 커지기 때문입니다. 



소셜 마케팅에 대한 문의는 댓글, 안부게시판에 남겨주시거나 Brandon.Hwansun.Lee@gmail.com으로 연락 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