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소셜 미디어들에 대한 연구가 활발해지면서 페이스북, 트위터 등 소셜 미디어의 기능과 역할에 대한 재무적 가치 평가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최근 Online Social Commerce회사인 EventBrite는 페이스북에서의 "공유(Share)" 기능이 LinkedIn, 트위터의 공유보다 더 가치가 있다는 흥미로운 연구 결과를 발표하였습니다.

주요 소셜 미디어들에 대한 지난 12주간의 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진 이 연구에서 페이스북 공유는 2.52달러, 트위터는 0.43달러, LinkedIn 0.90달러, 이메일은 2.34달러를 보였습니다.  소셜 미디어 전체로 보면 1.78달러라고 합니다.


페이스북의 가치가 트위터 등 소셜 미디어 중에서 가장 높은 이유로 EventBrite는 페이스북이 가장 큰 Referring 기능을 갖고 있다는 점을 들었습니다. 그들의 연구에 따르면 트위터나 다른 소셜 미디어에서 그들의 웹사이트로 유입된 숫자가 공유 하나당 7 방문이었던 것에 반해 페이스북은 공유 하나당 11 방문을 보였다고 합니다. 한 공유당 4 방문은 상당히 큰 차이죠.

한때 SEO과 배너 광고가 웹사이트 트래픽을 올려주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었지만, 소셜 미디어의 활성화 이후 이러한 모습도 조금씩 변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략에서 소셜 미디어에 대한 통합적 전략을 수립하는 것은 이제 필수적이지요.

 

 Brandon "TheSoulscaper.H." Lee는 뉴욕에서 Communication Arts로 석사 학위를 받고 호텔, 잡지,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신규사업개발과 마케팅을 담당했습니다. 
현재는 런던 베이스의 Aegis Media 계열의 디지털 에이전시인 Isobar Korea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TheSoulscaper라는 이름으로 사진 활동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TheSoulscaper.com
Brandon.Hwansun.Lee@gmail.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