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 마케팅 성공사례 - Lego Click

소셜 마케팅

단순한 아이들의 장난감이 아니라 방대한 규모의 매니아층을 전 세계적으로 형성하고 있는 레고는 최근 소셜 미디어 마케팅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지금 소개드릴 레고 클릭입니다.
레고 클릭은 레고가 만든 온라인 커뮤니티로 디자이너, 아티스트를 포함한 많은 크리에이티브 피플을 타겟으로 하고 있습니다. 문서, 이미지, 영상, 사진 등 많은 레고와 관련된 아이디어들이 모이는 하나의 Pool과 같은 개념입니다.

소셜 마케팅
다른 아이디어 커뮤니티와 달리 레고 클릭에서는 아이디어들을 평가하거나 순위를 매기지 않습니다. 단순히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공유하는 것입니다.

이 사이트가 다른 일반적인 사이트와 달랐던 점은, 컨텐츠의 업로드가 이 사이트에서뿐만 아닌 트위터, 페이스북, 플리커 등을 통해서도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이 사이트에 굳이 방문하지 않아도 참여가 가능하고, 다른 플랫폼에서 업데이트 한 것이 플랫폼으로 자동으로 올라가는 것입니다. (제가 얼마전에 모 관공서의 소셜 미디어 마케팅을 위해 제안한 플랫폼과 동일한 개념이군요. 훗). 
이 방법은 컨텐츠 수집을 보다 활성화하기 위한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 컨텐츠의 순도에 대해서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참여가 쉽고 양이 많아진다는 것은 본래의 목적과 다른 컨텐츠의 유입에 대한 위험을 의미합니다. 레고 클릭 역시 동일한 문제를 갖고 있습니다.  사실상 이 부분은 통제가 어려운 것으로 보여지며, 최초 캠페인의 기획시 고려되고 협의되어야 할 사항입니다.



 Brandon "TheSoulscaper.H." Lee는 뉴욕에서 Communication Arts로 석사 학위를 받고 호텔, 잡지,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신규사업개발과 마케팅을 담당했습니다.
현재는 런던 베이스의 Aegis Media 계열의 디지털 에이전시인 Isobar Korea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TheSoulscaper라는 이름으로 사진 활동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TheSoulscaper.com
Brandon.Hwansun.Lee@gmail.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