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erson Salon은 시애틀에 위치한 미용실입니다. 
거대 체인도 아닌 이 미용실이 유명세를 탄 것은 다름 아닌 스몰 비즈니스에 있어 소셜 미디어 마케팅의 큰 성공사례를 남겼기 때문입니다.

간단하지만 아주 효과적이었던 방법을 간략히 살펴보겠습니다.

미용실의 성패는 고객들과의 관계 구축 및 구전에 크게 영향을 받습니다.
Emerson Salon 역시 예외는 아니었죠.
일반적으로 미용실에 찾아오는 손님들과의 관계 구축에 더해, Emerson Salon은 소셜 미디어를 활용하기로 합니다.

Emerson Salon은 우선 웹사이트를 개편합니다.
소속 스타일리스트의 프로필을 추가하여 고객들이 처음 방문하기 전에도 스타일스트들에 대해 개인적인 친밀감을 느끼도록 한 것이죠.
뿐만 아니라 전 스타일리스트들이 페이스북과 트위터라는 소셜 미디어를 활용하도록 하고, 고객들이 스타일리스트들의 소셜 미디어 채널로 방문할 수 있는 게이트를 제공하였습니다.
이러한 스타일리스트들의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고객들은 친밀감 형성과 더불어 예약, 상담 등의 서비스를 보다 편하게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소셜 미디어 채널에서 공유되는 긍정적인 고객들의 코멘트는 새로운 고객들이 아무 걱정 없이 Emerson Salon을 찾게 만드는 큰 원천이 되고 있습니다.


현재 Emerson Salon의 고객 중 75%가 페이스북, 트위터 등 소셜 미디어와 웹사이트를 통해 Emerson Salon을 찾고 있습니다.
이제는 소셜 미디어와 홈페이지를 거치지 않고 오는 고객을 찾기가 더 어렵다고 하네요



 Brandon "TheSoulscaper.H." Lee는 뉴욕에서 Communication Arts로 석사 학위를 받고 호텔, 잡지,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신규사업개발과 마케팅을 담당했습니다.
현재는 런던 베이스의 Aegis Media 계열의 디지털 에이전시인 Isobar Korea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TheSoulscaper라는 이름으로 사진 활동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TheSoulscaper.com
Brandon.Hwansun.Lee@gmail.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