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하이네켄만큼 소셜 미디어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기업이 또 있을까요?
축구 관련 동영상은 이미 전설이 되었고요, 그 외에도 많은 하이네켄의 동영상이 유투브에서 화제가 되고 있죠.

Know The Signs란 올바른 음주문화에 대한 하이네켄의 소셜 마케팅 캠페인입니다.
결혼식장을 쑥대밭으로 만든 동영상은 이미 2009년을 빛낸 유투브 동영상으로 많은 이들이 꼽고 있지요.


www.KnowTheSigns.com은 아주 재미있게 구성된 하이네켄의 소셜 마케팅 플랫폼입니다.
바 내를 CCTV로 찍는 듯하게 구성되어 있는데요, 술이 조금 과하다 싶은 사람을 마우스로 선택하면 그 사람이 어떻게 잘못된 음주로 하루밤을 망치는지가 웹무비 형식으로 보여집니다.


단순한 것 같지만 방문자의 액션을 유발하고, 그로 인해 캠페인의 메시지를 보다 강하게 전달할 수 있는 마케팅 방법입니다.
다만, 술에 취한 후의 영상이 다소 길고 지루한 느낌이 있네요.




 Brandon "TheSoulscaper.H." Lee는 뉴욕에서 Communication Arts로 석사 학위를 받고 호텔, 잡지,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신규사업개발과 마케팅을 담당했습니다.
현재는 런던 베이스의 Aegis Media 계열의 디지털 에이전시인 Isobar Korea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TheSoulscaper라는 이름으로 사진 활동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TheSoulscaper.com
Brandon.Hwansun.Lee@gmail.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