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 구매 결정을 한 사람들 중 58%가 검색으로부터 구매 결정 과정 시작 (소셜 미디어는 18%)
- 오로지 검색만을 이용하는 사람들의 비율은 26%
- 검색을 통해 구매를 한 사람들 중 약 40%가 추가적인 정보 획득을 위해 소셜 미디어 활용
- 구매 결정 과정에서 소셜 미디어를 사용한 사람들 중 46%가 추가적인 정보 획득을 위해 검색 활용
- 구매 결정 과정에서 소셜 미디어를 이용하는 주된 이유는 타인의 의견을 듣기 위함(31%)
- 28%의 소비자들이 소셜 미디어가 새로운 브랜드 또는 제품의 인지도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답변
'Social Media' 카테고리의 다른 글
SNS 거품의 시작인가, 웹산업의 분수령인가? (0) | 2011.06.11 |
---|---|
소셜커머스를 소셜라이징하라 (2) | 2011.06.11 |
과연 블로그의 시대는 끝났는가? (5) | 2011.03.01 |
소규모 사업자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소셜 미디어는? (0) | 2011.02.23 |
페이스북과 트위터 이용자 연령의 변화 (0) | 2011.02.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