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Other Digital Marketing] - 난 단지 치킨을 주문했을 뿐인데, 범죄의 대상이 될 수 있다니.

[Other Digital Marketing] - 배달주문 정보유출 글에 대한 배달의 민족의 피드백

에 이은 글이다.


해당 업체에서 메일로 연락이 왔다.

상세한 조치 사항과 더불어, 향후 서비스 품질 관리에 대한 약속이 포함된 내용이다.

분명 사업적 피해가 없지 않았을 것이며, 내부의 누군가는 어떤 형태로든 책임을 졌을 수도 있다.

"어디 이상한 놈이 나타나서 굳이 왜 그걸 디벼가지고"라고 말할 수도 있었을텐데, 직접 이렇게 연락해 준 정성에 감사한다. 


해당 업체의 메일 내용을 전한다. 업체명과 담당자명은 임의로 가렸다.


=====================


안녕하세요? 

brandon님

******의 ***과장입니다.
우리가 미처 생각지 못하였던 허점을 발견하시고 알려주신 brandon님에게 감사의 말씀을 먼저 드립니다.

8/4에  brandon님께서 작성하신 [난 단지 치킨을 주문했을 뿐인데, 범죄의 대상이 될 수 있다니]글을 배달의민족을 통해 오늘 접하게 되었습니다.

 

brandon님께서 지적하신 내용이 시급한 사안으로 인식하고 오늘 즉시 아래와 같이 조치하였습니다.

1. 현재 무료료 주문내역을 알리는 서비스는 중지하였으며
2. 기 문자발송된 주문내역을 조회 할 수 없도록 파기조치 하였습니다.

3. 다만 해당 가게가 자기 고객에게 유료로 주문내역을 알리는 서비스는 보안조치하여 모두 암호처리되어 일부 사용 중에 있습니다.

   앞으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완벽한 보안 시스템하에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서비스는 치열한 경쟁속에서 좀더 나은 대 고객서비스를 요구하는 데서 발전된 것으로서 간혹 주문접수를 잘못 받았을 경우에도 고객이 즉시 확인이 가능하여 오 배달, 이중 배달 등의 불편을 감소시키고 가게에 대한 믿음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었습니다만,

가게에서 전화로 주문을 받다보면
나이드신분들 중 많은 분들이 자판입력에 익숙하지 않아서 주문과 주소를 잘못 입력하는 경우,
배달을 다시 가는 경우가 있어 미리 주문내역을 확인 할 수 있도록 택배발송 문자처럼 보내드리면 오배달이 줄어들어 좋아하신 분들이 많았습니다.

 

저희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가게사장님에게도 죄송하고,
문자를 받으신분 들에게도 참으로 죄송한 마음이 큽니다.

이번일을 계기로 앞으로는 좀 더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서 서비스상품을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소중한 정보가 유출되지 않게 미리 알려주심에 대하여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늘 건강하시고 복 많이 받으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