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미디어 마케팅에 있어 유니클로를 빼놓고는 얘기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QR코드에서부터 트위터, 페이스북까지, 유니클로는 뉴미디어 마케팅에 상당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네요.


유니클로의 소셜 미디어 마케팅에서 가장 성공적인 케이스로는 럭키라인을 꼽을 수 있겠죠.
트위터에서 2일 연속 가장 많이 언급된 트렌드에 올랐을 정도니까요.
캠페인 내용은 정말 간단합니다.
트위터를 통해 참여하면 트위터와 연동된 플랫폼에 아바타가 줄을 서고, 매 26번째 줄을 선 사람에게 만엔의 상품권을 주는 것입니다.(유니클로의 26주년을 기념하는 프로모션이라서 26번째입니다)
무려 6만명 이상이 참여했다네요.



바이럴 마케팅의 가장 기본적인 지침인 "단순하며 재미있고 의미가 있을 것"이라는 요소를 모두 충족시킨 사례라고 할 수 있습니다.


 Brandon "TheSoulscaper.H." Lee는 뉴욕에서 Communication Arts로 석사 학위를 받고 호텔, 잡지,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신규사업개발과 마케팅을 담당했습니다.
현재는 런던 베이스의 Aegis Media 계열의 디지털 에이전시인 Isobar Korea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TheSoulscaper라는 이름으로 사진 활동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TheSoulscaper.com
Brandon.Hwansun.Lee@gmail.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