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의 소셜 미디어 마케팅에서 가장 성공적인 케이스로는 럭키라인을 꼽을 수 있겠죠.
트위터에서 2일 연속 가장 많이 언급된 트렌드에 올랐을 정도니까요.
캠페인 내용은 정말 간단합니다.
트위터를 통해 참여하면 트위터와 연동된 플랫폼에 아바타가 줄을 서고, 매 26번째 줄을 선 사람에게 만엔의 상품권을 주는 것입니다.(유니클로의 26주년을 기념하는 프로모션이라서 26번째입니다)
무려 6만명 이상이 참여했다네요.
바이럴 마케팅의 가장 기본적인 지침인 "단순하며 재미있고 의미가 있을 것"이라는 요소를 모두 충족시킨 사례라고 할 수 있습니다.
Brandon "TheSoulscaper.H." Lee는 뉴욕에서 Communication Arts로 석사 학위를 받고 호텔, 잡지,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신규사업개발과 마케팅을 담당했습니다. 현재는 런던 베이스의 Aegis Media 계열의 디지털 에이전시인 Isobar Korea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TheSoulscaper라는 이름으로 사진 활동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TheSoulscaper.com Brandon.Hwansun.Lee@gmail.co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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