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타겟이 원하는 정보가 어떤 것인지 명확히 규정할 것
내가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에서 타겟들은 구체적으로 무엇을 원하는지 정의하고 그에 맞는 소셜 미디어 컨텐츠를 갖출 것. 커뮤니티, 블로그 리서치 등을 통해 타겟의 목소리에 맞는 정보를 전달할 수 있다.
2. 관리 인력을 일원화할 것
컨텐츠의 성격을 일관되게 유지하기 위하여 관리인력을 분산하지 않는다.
3. 형식적인 컨텐츠를 갖추지 말 것
웹페이지 안내문과 같은 컨텐츠는 타겟을 떠나게 할 것이다. 고객의 목소리에 섬세하게 반응해야 한다.
4.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할 것
5. 반응을 강요하지 말고 유도할 것
덧글, 추천, 리트윗 등은 강요해서 되는 것이 아니다. 가치있는 컨텐츠를 던지고 그들의 자발적인 행동을 유도하라. 이를 위해서는 타겟이 원하는 정보를 분석하는 것이 우선이다.
6. 타겟의 기대 행동을 정의하라
구매 등 직접 행동인지, 덧글인지, 리트윗인지, 심리적 감동인지 등 그 목적에 따라 컨텐츠의 구성과 평가가 달라진다.
'Social Media' 카테고리의 다른 글
Nissan Canada 소셜 마케팅 성공사례 (0) | 2010.09.17 |
---|---|
페이스북과 트위터 유저들이 싫어하는 채널 유형 (0) | 2010.09.17 |
Social Media Optimization(SMO, 소셜 미디어 최적화) (0) | 2010.09.17 |
트위터 웹페이지가 새로 꾸며지는군요 (0) | 2010.09.17 |
하이네켄 소셜 마케팅 성공사례 (0) | 2010.09.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