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모든 국가에서 적용되는 것은 아니지만, 페이스북은 얼마 전 페이스북 플레이스(Facebook Place)라는 것을 런칭했습니다. 어느 장소를 방문하면 Check-in을 하고, 이웃들의 방문 장소를 서로 공유할 수 있는 것이죠.
웅?
어디서 많이 들어본?
하지만 아무도 페이스북 플레이스가 단순한 장소 공유에 머무를 거라고 생각하지는 않았습니다. "괴물" 페이스북입니다. 트위터처럼 하는 거나 잘 하자는 것이 아닌, 한때의 구글이 그랬듯 이것저것 다 먹어치우는 괴물 페이스북입니다.
단순히 뱃지를 제공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적 만족을 주는 대신에, 페이스북은 직접적인 혜택을 제공한 것입니다. 얼마 전 페이스북 이용자들의 패턴에 대해 글을 올린걸 기억하시나요? 사람들이 페이스북 팬이 되는 가장 큰 이유는 직접적인 혜택이라는 거.
'Social Media'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월마트 + 페이스북 = 소셜 쇼핑 (1) | 2010.11.06 |
---|---|
소셜 미디어가 사람들을 "덜 소셜"하게 한다굽쇼? (0) | 2010.11.05 |
[펌]국내 기업, SNS 활용 ‘아태 최고’…쌍방향 소통은 ‘낙제’ (0) | 2010.11.03 |
[펌]기업들이 저지르는 트위터 실수 Top 4 (0) | 2010.11.02 |
[펌]페이스북도 소셜커머스 시장에 진출하나 (0) | 2010.1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