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만간 정리해서 한번 올릴 예정인데, 소셜 마케팅, 특히 유투브를 이용한 바이럴 마케팅의 명과 암에 대해 고민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일단 화제만 되면 퍼져나가는 바이럴 마케팅에 대해 기대 때문에 크리에이티브 자체에만 너무 초점이 맞춰진 영상들을 많이 보거든요.
아무리 엔터테인먼트적인 동영상을 통한 바이럴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하다지만 어쨋든 마케팅 활동인데요...
물론 영상 자체를 이슈화 하면서 브랜드의 인지도를 함께 올릴 수는 있겠지만, 메시지를 전달하고 기대 행동을 이끌어 낸다는 마케팅의 본질적 역할을 수행하는 면에서는 아쉬움이 많이 남습니다. 제가 크리에이티브 출신이라기보다는 숫자 만져서 인사이트 뽑아내는 쪽의 출신이라서 그런지도 모르겠네요.

재미있으면서도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영상이 있어 공유합니다.
치즈 광고입니다.
여러 말 필요 없습니다. 보시죠.


어떠신가요? 이 치즈를 먹으면 어떻게 될 것 같으세요? 이 치즈가 마트에 가득한 다른 치즈와 가장 구별되는 차이점이 무엇일 것 같으세요? 딱 한마디로 표현할 수 있으세요?
저는 있습니다. 두개도 세개도 아닌, 반드시 전달되어야만 했고 훌륭히 전달된 단 하나의 메시지가.

이 영상은 유투브에서만 8천만회 이상 플레이 되었습니다.

박수 짝짝짝.
크리에이티브가 아닌, 그 안에 묻어있는 메시지 전달 전략에 대해.



 Brandon "TheSoulscaper.H." Lee는 뉴욕에서 Communication Arts로 석사 학위를 받고 호텔, 잡지,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신규사업개발과 마케팅을 담당했습니다.
현재는 런던 베이스의 Aegis Media 계열의 디지털 에이전시인 Isobar Korea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TheSoulscaper라는 이름으로 사진 활동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TheSoulscaper.com
Brandon.Hwansun.Lee@gmail.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