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미국 내에서 가장 광고 영향력이 있는 소셜 미디어는 무엇일까요?
말할 것도 없이 페이스북입니다.
ComScore에 따르면 세계 최대의 소셜 미디어 사이트인 페이스북은 광고 도달율이 약 62.4%를 보이고 있는데, 페이스북의 이 수치는 2위인 마이스페이스의 3배에 달하며, 3위인 LinkedIn의 10배나 됩니다.
비록 3.2%의 도달율에 불과하지만 Twitter는 아직 역사가 짧음에도 광고 플랫폼으로서 성공적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고 볼 수 있겠네요. 실제 Twitter의 파워는 더 클 것이라는 견해가 있으며, Twitter의 이 낮은 수치는 Twitter가 유저의 행동 이전에 강제적으로 광고를 보여주지 않기 때문일 수 있다고 합니다. 단순한 도달률만으로 Twitter의 광고 미디어로서의 효과를 판단하기는 어려우며, 오히려 차세대 광고 미디어로서 Twitter를 주목할 만한 것 같습니다.
Brandon "TheSoulscaper.H." Lee는 뉴욕에서 Communication Arts로 석사 학위를 받고 호텔, 잡지,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신규사업개발과 마케팅을 담당했습니다. 현재는 런던 베이스의 Aegis Media 계열의 디지털 에이전시인 Isobar Korea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TheSoulscaper라는 이름으로 사진 활동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TheSoulscaper.com Brandon.Hwansun.Lee@gmail.com |
'Social Media'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즈니스를 위한 소셜 마케팅(프레젠테이션) (0) | 2010.10.31 |
---|---|
Sony Bravia의 3개의 광고, 3개의 스토리 (0) | 2010.10.28 |
페이스북 "공유"의 가치는 2.52달러 (0) | 2010.10.24 |
스타벅스의 디지털 전략과 소셜 미디어 활용 사례 (1) | 2010.09.26 |
사람들은 왜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Like를 하는가? (0) | 2010.09.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