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환경의 국내에서 아직 그 효과는 크지 않지만, SEO(검색엔진최적화)에 대한 관심이 점점 더 높아져 가고 있습니다. 불과 몇년 전까지만 해도 네이버에서 SEO 또는 검색엔진최적화라고 검색하면 두세 업체만 광고를 하고 있었는데, 이제 어느덧 1면 광고 슬롯을 다 채우네요.
그동안 SEO 관련해서는 세부적인 사항에 대해 주로 글을 올렸는데요, 오늘은 SEO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간과되는 몇가지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 SEO(검색엔진최적화)에서 흔히 간과되는 5가지 -
4. Google Webmaster Tools 활용
- 새로운 사이트가 오픈하면 기존의 URL은 반드시 검색엔진에서 삭제
- 기존의 웹사이트가 없는 경우에는 새로운 URL이 빠르게 검색엔진에 등록되고, 누락없이 수집되도록 관리
- 구글의 경우 sitemap.xml 파일을 제작하여 Google Webmaster Tools를 통해 새로운 URL 등록 가능
- 기존 URL의 삭제 역시 Google Webmaster Tools에서 가능
- Google 검색유입의 경우 사용자가 로그인하여 검색하면 유입 검색어가 보안화, Analytics에서 유입 검색어 확인이 불가. 따라서 구글 활용도가 많은 글로벌 마케팅의 경우 Google Webmaster Tools를 이용한 유입 검색어 확인이 필수
5. No More Backlink
- 인위적인 백링크로 순위를 올리는 것은 수년 전 방식이며, 이제는 검색엔진에 의한 페널티 대상
- 현재 국내 SEO업체 중 Link Farm, Social Media 등으로 백링크를 만들어 SEO를 할 수 있다는 업체들이 있는데, 매우 위험한 발상
- 소셜 미디어 링크도 유효 링크를 판단하기 위한 알고리즘이 지속적으로 개발되고 있음
- 네이버 환경인 우리나라에서는 파워블로거 등 Paid Blog Content에 바로가기 링크를 넣는 것이 일반적이나, 글로벌 SEO에서는 이 역시 스팸으로 간주 (Paid Link로 간주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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